신한 EV 카드는 전기차 사용자에게 특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더불어 생활 서비스 및 보험료, 하이패스 요금 등 다른 영역에서 할인 가능하여 전기차 사용자라면 고려해볼 만한 카드이다. 혜택부터 연회비 그리고 실적 기준까지 상세히 정리했으니 확인해보고 본인에게 맞다면 발급을 고려해보자.

 

신한-EV-카드-디자인
신한 EV 카드 디자인(신한카드)

신한 EV 카드 혜택

혜택은 크게 전기차 충전요금, 하이패스, 생활서비스, 보험료 4가지를 지원한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1. 전기차 충전요금 할인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60만원 미만 60만원 이상
할인율 30% 50%
할인한도 월 20,000원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지는 구조이다. 다만 표 자료를 보면 알 수 있다시피 할인한도는 동일하다. 따라서 굳이 50% 할인을 받으려고 60만 원 실적을 채울 필요는 없어 보인다.

 

2. 하이패스 요금

전월 실적 30만 원 달성 시 10%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혜택이다. 한도는 월 5,000원이며, 이용 후 다음 달 말 결제계좌로 지급된다. 캐시백 제공은 하이패스 차로에서 하이패스 카드로 결제분에 대해서 제공되며, 일반차로에서 하이패스 카드 및 신한카드 EV 등 신용카드의 후불교통기능으로 결제한 터치패스 거래는 제외된다는 점 참고하자.

 

3. 생활서비스 할인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100만원 이상
할인율 10%
할인한도 월 10,000원 월 20,000원 월 30,000원

생활서비스는 총 5가지 영역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전월 실적에 따라 통합 한도가 적용된다. 표 자료를 보면 알 수 있다시피 전월 설 적에 따라 한도가 달라진다. 다만 한도 크게 증가하는 게 아니며 할인율은 동일하기 때문에 굳이 전월 실적을 많이 쌓을 필요는 없어 보인다. 그럼 5가지 할인 영역을 상세히 알아보자.

 

3-1. 편의점, 병원/약국 10% 할인(동물병원 제외)

구분 편의점 병원/약국
서비스 대상 편의점 업종 서비스 영역별 가각
-일 1회 할인
-월 5회 할인
-1회 승인금액 10,000원까지 할인
서비스 제공 병원/약국 업종

 

3-2. 3대 마트(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주말 10% 할인

구분 서비스 제공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기업형, 슈퍼마켓 포함, 창고형 마트 / 온라인 마켓 제외)
*상품권 제외
-통합 일 1회 할인
-1회 승인금액 50,000원까지 할인
  • 주말 할인 서비스는 공휴일 여부와 상관없이 '토요일/일요일'에 해당되며, 토요일/일요일 외 공휴일은 해당되지 않는다.

 

3-3.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이용 시 10% 할인

후불교통카드 이용 시 할인 적용되며 고속버스, 공항버스, 시외버스, 공항철도는 제외된다.

 

3-4. 택시 이용 시 10% 할인

택시는 T-money(한국 스마트카드), EB(캐시비) 단말기 승인 건에 한해서 혜택이 제공된다.

 

3-5. 커피전문점 이용 시 10% 할인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엔젤리너스

-통합 일 1회 건당 10,000원, 월 5회 할인 적용

-백화점, 할인점, 면세점 등 일부 쇼핑몰 내 입점된 커피전문점은 적용되지 않을 수 있다.

 

4.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현대해상 다이렉트를 통해 30만 원 이상 결제 시 30,000원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신한 EV 카드 연회비

연회비는 마스터 카드로 발급 시 1만 5천 원, UPI 카드로 발급 시 1만 2천 원이다. 마스터, UPI 둘 다 글로벌 결제 통신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해외 직구 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다만 마스터가 더 많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해외 직구를 자주 한다면 마스터 카드 발급을 권장한다. 이와 반대로 해외 직구를 자주 하지 않는다면 UPI 카드로 발급받길 권장한다.

 

신한 EV 카드 전월 실적

1. 실적 제외 기준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 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 수수료, 이자, 포인트 사용금액, 기프트카드 구매금액, 선불카드 충전금액, 거래 취소 금액은 실적에 제외된다.

 

2. 실적 기간

전월 실적은 거래일자(승인일) 기준으로 전월 1일 ~ 말일까지의 금액으로 산정된다. 다만 교통카드 이용금액은 전전월 이용금액을 기준으로 하고, 해외 이용금액은 매입 일자를 기준으로 적용된다는 점 참고하자.

 

3. 신규 발급 시 

신규 발급 시 카드 사용 등록 월의 다음 달 말(등록 월+1개월)까지 전월 실적 30~60만 원 구간의 하인 한도가 제공된다. 참고로 해당 기간 중 최저 실적 구간을 초과하여 이용할 경우 다음 달에는 더 높은 실적 테이블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